Unity Photon2 Engine을 이용한 멀티플레이 플랫포머 게임 구현(2).

2024. 7. 25. 17:39---포트폴리오---/캡스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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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 목표

Unity Phothon Pun2 + 생성형 AI활용
= 2D 플랫포머 다중 멀티플레이 게임
(횡스크롤+장애물피하기+레이싱시스템) +연습모드(싱글플레이)

 

- 개발 과정

계획 및 디자인 설계 > 담당기능 구형 > 베타테스트

 

- 핵심 기능

(1) 내비게이션 기능
(2) 랜덤 효과 부여
(3) 게임 내 채팅
(4) 캐릭터 선택
(5) 랜덤 맵 선택

 

- 인게임 화면

(1) 메인화면

 

(2) 환경설정

사운드 조절 바 기능(0%~100%)

 

(3) 싱글플레이어 모드(연습모드)

캐릭터는 기본 2단 점프까지 가능

싱글플레이 모드에서는 스스로 생각하여 움직이는 몬스터 추가!!

피니쉬 깃발에 도달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구현.

 

(4) 멀티플레이 입장 화면

닉네임 입력 후 접속하면 로비 화면으로 전환

 

(5) 게임 룸 화면으로 전환

다른 플레이어가 이름을 입력해 방을 만들거나 'Quick Play' 버튼을 눌러 빠른 방생성 또는 참여 가능

만들어진 게임 방에 입장하게 되면 캐릭터 선택버튼, 채팅, 방에 있는 인원수 확인이 가능.
게임 시작버튼은 방을 생성한 방장에게만 클릭버튼이 활성화되게 구현.

 

(6) 채팅 화면

서로 채팅을 주고 받는 모습.

 

(7) 게임 시작화면

게임 시작 후 5초 후 플레이어들에게 랜덤 효과 부여.

플레이어를 따라 시작지점과 피니쉬지점 거리를 계산해 플레이어 위치를 확인시켜주는 내비게이션기능.

인게임에서도 채팅가능

플레이어가 피니쉬 오브젝트에 닿으면 도착한 해당 플레이어의 동작을 멈추게 하고 10초의 카운트다운시작.
카운트다운이 종료되면 그대로 게임 종료.

 

(8) 게임 종료화면

게임 종료화면에서는 플레이어의 도착시간 그리고 계속하기 버튼과 나가기 버튼이 존재.

계속하기 버튼을 누른 경우 해당 게임을 진행한 모든 플레이어들이 계속하기 버튼을 누른 게 확인되면 게임 재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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